본문 바로가기
영화

영화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정보 및 줄거리!

by ev61025 2024. 1. 2.
반응형

 

귀신을 믿지않는 퇴마사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정보 및 줄거리

 

이 영화는 2023년 9월 27일에 개봉한 한국 영화로 추석 때 개봉하여 보게 되었다.

이 영화는 간단하게 볼 수 있었고 중간중간 코미디 요소들도 나와 가족들이 함께 볼 수 있었던 영화였다.

퇴마는 각 나라별로의 특징을 나타내는 장르이기도 하며 해외에서는 퇴마를 주제로 많은 영화들이 나와 흔히 볼 수 있는 장르이다. 한국이나 일본에서는 엑소시스트라는 용어를 활용하거나 그에 맞는 작품이 자주 나오지 않는다. 한국에서는 대표적인 퇴마로는 무당의 역할로 퇴마식을 하는 부분들이 있다.

 

이 영화는 귀신을 퇴마하는 천 박사와 조수로 따라다니는 인배가 집에 귀신이 들렀다는 한 부잣집에 등장하게 된다.

 

의뢰인의 집 마당에 들어오자 천 박사에 손목에 묶여 있는 작은 방울을 흔들었다. 천 박사의 방울에는 귀신을 탐지하는 능력이 있다. 천 박사는 방울을 흔들어도 아무 소리가 나지 않는다.

 

천 박사는 여기에도 귀신이 없는 것을 알고 거짓말을 하게 된다. 부잣집 가족들은 중2 딸이 갑자기 이상해졌다며 귀신이 들린 게 아니냐며 천 박사에게 물었다. 천 박사는 주변에 있는 망부석을 가리키며 묫자리를 지키는 망부석이 이 집을 묫자리로 만들고 있네라고 이야기하며 망부석에 귀신이 들려서 그렇다고 이야기를 한다.

 

천박사가 칼을 던지자 망부석에서 피가 흐리게 되고 이상한 소리와 함께 주변 물건들이 흔딜리게 된다. 하지마 이러한 일들일어나게끔 인배가 계획하였었다. 각종 기기들을 설치하며 가짜 상황들을 만들었다. 

 

천박사와 인배는 이런 사기를 통해 의로인들을 속이는 가짜 퇴마사 역할을 하고 있었다.

 

그날 저녁 천박사 사무실에 찾아온 의뢰인 유경은 천박사에게 선불로 5천 만원을 주며 자기 동생에게 씐 귀신을 쫒아내려고한다. 도와 달라고 이야기를 한다. 선불로 돈을 받게된 천박사는 유경을 따라 그녀의 집으로 이동하게 된다.

 

유경의 집에 들어가니 한 장롱 안에 초등학생의 여자아이가 묶여인 채 있었다. 울상으로 유경을 바라보는 그의 동생 유민은 천 박사는 오히려 동생이 멀쩡해 보여 유경이 이상한 사람이라고 생각을 하게 된다. 평소처럼 손목에 묶여 있는 방울을 흔드는 천 박사는 방울이 울리게 되어 순간 표정이 바뀐 유민을 보게 된다.

 

유민은 예전 천 박사의 아버지와 동생을 죽인 범천이라는 악귀에 빙의되어 있었다. 그는 영적인 기운을 가진 사람들을 사냥하여 힘을 키우는 악귀였다. 이 악귀는 마을 사람들을 빙의해 가며 천 박사를 공격하고 영적인 기운을 가진 유민을 납치하였다.

 

범천의 위치와 납치당한 유민을 찾기위해 대한민국에서 가장 유명한 선녀 무당을 찾아가게 되었다. 압도적인 분위기를 풍기는 선녀 무당은 자신이 모시던 선녀를 불러낸다. 

 

선녀가 나타나자 유경은 선녀의 모습을 볼 수가 있었고 유경은 자신은 귀신을 볼 수 있다고 말을 하였다. 살아 있는 자, 죽은 자, 신까지 볼 수 있는 유경의 눈을 범천이 탐내고 있었고 선녀 무당은 범천이 천 박사 할아버지 당주의 설경으로 인해 잡혀 있는 상태라고 말한다. 하지만 설경이 반으로 찢어져 완전히 가두진 못했고 마을에서만 활동할 수 있다고 이야기를 해준다.

 

범천은 설경의 힘에서 벗어나 자유의 몸이 되기 위해 힘을 키우는 중이었다.

 

선녀 무당이 알려준 대로 설경의 반을 찾기 위해 이동을 하던 중 범천 하수인과 범천은 그들을 기다리고 있었고 천 박사와 범천의 결투가 시작되었다. 천 박사의 할아버지가 남기고 간 칠성검을 가지고 범천과 싸우게 되는데 범천의 힘이 압도적으로 강해서 초반에는 싸움에서 밀리기 시작한다.

 

그 이후 상세 내용은 <천박사 퇴마 연구소 : 설경의 비밀> 영화를 보면 알 수 있다.

 

등장인물

 

이 영화를 처음 예고편만 보았을 때 흔하디흔한 무당 등장과 스토리 전개가 뻔히 보이는 영화여서 보기 꺼려 했는데 추석 연후에 할 것도 없어 보게 되었었다.

영화를 보고 난 후 생각 보다 많았던 cg와 액션신에 감탄하게 되었다. 재미없을 거라는 생각을 가지고 본 영화였지만 스토리가 있으며 다음 시즌 2의 암시까지 나온 부분에서 다음 영화가 개봉이 되면 다시 볼 것 같다.

 

천 박사(강동원) - 평소 귀신을 믿지 않지만 귀신같은 통찰력을 가졌고 대대로 마을을 지키는 당주 집 장손이었지만 동생에 당주를 맡기게 되었는데 할아버지와 동생이 범천에게 죽은 후 홀로 남겨진 천 박사를 데려간 황 사장은 천 박사를 조용히 살게끔 만든다.

 

범천(허준호) - 신령이 되기 위하여 수단 방법을 가리지 않고 무당의 영력을 사냥하는 마법사이며 반은 귀신 상태이다. 사람들의 잘린 손가락들을 이용해 영혼을 보내어 자신이 조정하고 천 박사 일행을 추격하기도 하며 유민을 납치한 장보인이다. 평소 여러 함정을 만들어 놓고 자신을 제자들을 이용하고 필요가 없게 되면 가차 없이 버려지게 된다.

 

강인배(이동휘) - 천 박사의 조수이자 기술 담당 파트너이다. 천 박사와 단둘이 일을 하지만 넘버 2라는 자부심으로 천 박사와 함께하게 된다.

 

황 사장(김종수) - 천 박사가 어릴 적부터 오랜 인연을 이어온 골동품점 ceo이며 예전 당주였던 할아버지와 함께 북을 치며 퇴마를 했던 사람이다. 영화 중간중간 북 치는 장면들이 나오는데 북을 통해 범천을 괴롭힌다.\

 

 

관람객 평가

이 영화는 무난하게 즐길 수 있는 영화이며 유명한 배우 들의 연기로 인해 재미있었다. 또한 액션과 cg기술이 적당하게 될어가서 재미있는 요소가 되었다. 이 영화는 웹툰 원작 영화라는 것을 제대로 홍보하지 않아 일반 관람객들은 이 영화가 많화같다는 평이 많았다. 

 

반응형